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각, 경험/그냥 얘기

일단 12월 내로 마무리할 일들

일단은, 쉬고있다.
취업 공부 전에, 그냥 해보고싶었던 공부 틈틈히 하면서.
그래도 쉬는거니, 12월 내로 마무리하고, 다시 취업 공부를 하려고 한다.
아직 뭐가될진(개발 중심일지, 분석 중심일지...) 모르겠음.

1. 진행 중인 대회 마무리

현재 3개의 데이터 분석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일단 이거 3개 마무리 해야한다.
지금도 피처엔지니어링 하고 하루 종일 CV 돌리고 있음...
그 사이 또 다른 대회 하고... 좀 정신없다.

그리고 커널도 다시 잘 정리해서 캐글이든 블로그든 어디든 좀 올려놔야 겠다.
로컬에 썩히지 말고.

2. 한국어 임베딩 다 읽고 정리하기

이번 주에 구매한 책 '한국어 임베딩' 을 12월 내로 2회독한 뒤 정리하려고 한다.
지금 1회독 중 절반 좀 안되게 읽었는데, 12월 초면 1회독은 할 수 있지 않을까..?
2회독 째에 내 나름대로 정리해서 블로그에 이해한 내용 올려보고자 한다.
(물론, 내용 그대로 올리면 책 내용 불펌하는 꼴이니... 간단간단하게 정리해볼 예정)

역시 책주문은 알라딘. 당일배송 짱이다.

3. 정형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정리하기

연말이니까, 뭐든 다 정리하고 싶어지나 보다.
이번 년도 동안 내가 주로 다룬 정형 데이터 분석에 대한 프로세스를 정리해서 올려볼까 한다.
물론 난 실무자가 아니므로...캐글같은 대회를 염두에 둔 글이 되겠다.
뭐 사실, 머신러닝 프로세스다 뭐다해서 구글링하면 쉽게 등장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난 내 식대로 정리해서 A부터 Z까지 남겨둘거다.
마치 수업 종강하고 필기한 노트를 다시 처음부터 곱씹어보며 재정리 하는 느낌이랄까.
(물론 대학생 때 종강하고 필기한 노트 다시본 적은 없음...ㅋㅋㅋㅋㅋ)

이거 하면서, 캐글이나 다른 대회에서 만든 노트들 정리좀 해야겠다.

정리 하나도 안되있는 노트들... 정리하자...

4. 지난 1년, 내 블로그 분석 및 회고

연말에 이거 진짜 해보고 싶었다.
내 블로그 분석해보기.
모티브는 아래 최규민님 블로그 글들이다. 이거보고 이전부터 나도 해보고 싶었음.

최규민님 블로그

구독자의 목소리가 보여@@
- https://brunch.co.kr/@goodvc78/4

업무 E-Mail로 분석해 보는 나의 개발자 생활 4.5년
- https://brunch.co.kr/@goodvc78/13

언제인지 기억은 안나는데, GA(Google analystic) 랑 연동은 해두었었다.
문제는.. GA가 아마 1년치 로그를 갖고있지 않을 터인데.. 뭐 아무튼 티스토리 통계도 있으니깐.

내가 그 때 그 때 어떤 글을 썼었는지. 내 관심사는 뭐였는지.
사람들 유입은 어땠고, 어떤 글들이 주로 인기있었는지.
이렇게 지난 1년 간을 블로그에 남아있는 데이터로 하나씩 뒤돌아보며, 회고해보려고 한다.
이미 아련하네...

여기까지 다 하면 12월 중순이겠지..?
연말에는 영화나 보면서 좀 제대로 쉬어봅시당...은 모르겠고
며칠 쉬다가 제대로 취준이나 해야겠다.